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전자회의록


구정질문

홈으로 전자회의록 구정질문
질문제목, 대수, 회기, 차수, 의원, 날짜 질문내용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김금옥 의원
대수 제8대 회기 제304회
차수 제1차 날짜 2021.06.08 화요일
김금옥 의원 회의록 제304회 본회의 제1차 보기
질문내용
e스포츠, 즉 전자스포츠란 게임물을 매개로 하여 사람과 사람 사이에 기록이나 승부를 겨루는 경기와 그 부대 활동을 말합니다. 이제는 e스포츠는 어린이들이나 젊은이들이 즐기는 단순한 전자게임의 차원을 벗어나 대중화되고 있는 엄연한 스포츠 종목으로서 e스포츠를 진흥하기 위한 e스포츠법이 제정되기에 이르렀습니다.
e스포츠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가 본격화된 상황에서도 정상적으로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인 것입니다. e스포츠는 2018년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시범 종목으로,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으며, 향후에는 올림픽 종목으로도 편입되리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게임이 전 세계인이 즐기고 있고, 또 우리나라 선수가 세계 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과 스포츠는 날로 발전하고 있고, e스포츠 선수 또한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본 의원은 이제는 국가적인 차원의 육성과 지원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도 e스포츠 진흥에 한 몫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스포츠를 통한 교육, 문화, 체육이 융합된 콘텐츠를 지역사회에 맞게 공유하고 건강하게 발전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 지역경제 활성화와 미래 스포츠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법령에는 e스포츠 진흥을 위하여 필요한 시책을 수립할 것을 지방자치단체의 책무로 하였고, 지방 e스포츠 대회 개최와 지원도 권장하고 있습니다. 종로구는 과거 도박성 게임장이 성업했던 곳 중에 한 곳이었습니다.
이제 그러한 오명에서 벗어나서 지역 주민의 여가와 친목 도모를 위하여 게임 스포츠 활동을 활성화시키고, e스포츠 시설의 조성과 구청장기 대회 개최 등도 긍정적인 검토가 필요하다고 보는데, 구청장님의 생각은 어떠하십니까? e스포츠가 침체된 종로 지역사회에 새로운 활력소를 만들 수 있는 답변을 기대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