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전자회의록


구정질문

홈으로 전자회의록 구정질문
질문제목, 대수, 회기, 차수, 의원, 날짜 질문내용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최경애 의원
대수 제8대 회기 제281회
차수 제2차 날짜 2018.11.22 목요일
최경애 의원 의원 회의록 제281회 본회의 제2차 보기
질문내용
교남동 지역 초등학교 설립 추진 의향은?
답변자, 회기, 대수,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변
대수 제8대 회기 제281회
차수 제3차 날짜 2018.11.30 금요일
답변자 구청장 답변 회의록 제281회 본회의 제3차 보기
답변내용
먼저 최경애 의원님께서 말씀하신 교남동 지역 초등학교 설립 추진 의향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돈의문뉴타운에 들어설 경희궁자이아파트에는 2,350세대 6,160여 명의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초등학생은 310여 명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서울시 교육청에서는 현재 돈의문뉴타운 거주 초등학생들을 인근 독립문초등학교와 덕수초등학교로 분산 배정하고 있습니다.
특히 독립문초등학교의 경우에는 단지에서 학교까지 교통량이 많은 대로 및 횡단보도를 건너야 하는 등 아이들 통학에 큰 위험이 상존하고 있어서 주민들께서는 서울시 교육청에서 개최한 ‘초등학교 신설 및 통학안전 TF’ 회의, 그리고 서울시장 및 서울시 교육감과의 면담에서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청 이전 시 그 부지에 초등학교를 신설하여 줄 것을 그동안 요구해 왔습니다.
한편, 우리 구에서는 교통체계 개선, 횡단보도 이전 등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하여 서울시 및 서울지방경찰청과 계속적인 협의와 함께 육교 설치를 위한 타당성 조사 용역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아울러서 교육청에 확인한 결과, 서울시 교육청이 2021년말 이전 예정 사실과 관련해서 해당 부지에 초등학교 신설 문제는 교육청의 결정사항이지만, 우리 구에서는 주민들의 요구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으며, 아이들의 통학 안전 확보를 위한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백년대계 기틀인 아이들에게 최선의 교육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의견을 주신 최경애 의원님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리며, 아이 키우기 좋은 꿈꾸는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해서 우리 구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