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전자회의록


구정질문

홈으로 전자회의록 구정질문
질문제목, 대수, 회기, 차수, 의원, 날짜 질문내용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전영준 의원
대수 제8대 회기 제301회
차수 제1차 날짜 2021.03.03 수요일
전영준 의원 회의록 제301회 본회의 제1차 보기
질문내용
다음 질문입니다. 앞선 질문과 연관될 수 있는 사항입니다만 가끔 퇴직한 공직자분들을 만나다 보면 그분들이 자주 하시는 말씀이 볼일이 있어 우리 구 근처를 지다나 보면 현역시절에 후배 공무원들 그리고 주민들과 동고동락하면서 밤새워 일하던 생각이 자주 나고 일은 힘들었지만 우수기관 표창을 받거나 인센티브를 받은 날 저녁에 마시던 시원한 막걸리 한 잔은 잊을 수 없다고들 합니다.
다만 그러한 성취와 업적, 감동의 순간들이 세월이 지나면서 흔적 없이 사라져가고 우리들 기억 속에만 겨우 살아 있다면서 많이 아쉬워들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하고 물어보면 모두 한결같이 우리 구의 대표거리에 수상 기념 조형물 또는 윤동주 문학관처럼 시설 준공 시 참여 직원의 실명을 표기한다면 책임감과 자부심은 물론 자녀나 손자, 손녀들도 가끔 데리고 와서 자랑스러운 부모의 발자취를 보여줄 수 있어 좋을 것이라고 합니다.
본 의원은 단순히 과시와 자랑의 개념이 아니라 땀 흘려 일한 공직자들에게 대한민국 일번지 종로구의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게 하고 사기진작 차원에서 본 의원의 제안대로 진행한다면 1,300여 공직자들에게 그 어떤 선물보다 더 큰 선물이 될 것이요 긍정의 에너지로 작용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구청장님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