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전자회의록


구정질문

홈으로 전자회의록 구정질문
질문제목, 대수, 회기, 차수, 의원, 날짜 질문내용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윤종복 의원
대수 제8대 회기 제307회
차수 제1차 날짜 2021.11.16 화요일
윤종복 의원 회의록 제307회 본회의 제1차 보기
질문내용
다음 가회동 공영주차장에 관해서 질문드리겠습니다. 그 이전에 먼저 그동안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릴 일이 있습니다. 지난 추경에서 예산결산위원회에서 100억이 우리 구 몫으로 확정된 바 있듯이 이제 삼청동 공영주차장 계획이 현실화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이 힘을 합쳐서 주민들과 저희들과 또 여러분들이 힘을 합쳐서 이루어진 일입니다.
따라서 본 의원은 주민들을 대표해서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이 자리를 빌려서 드립니다. 다만 가회동 공영주차장 문제는 20년 넘게 지금 진행돼 오면서 4차례에 걸쳐서 무산된 사업입니다. 그만큼 절실히 필요한 공영주차장입니다. 우리 집행부에서 알고 있다시피 본 의원이 진행한 북촌 재생사업과 연계해서 교육청 미담학교 설립과 접목시켜서 진행하던 사업이 교육청 차원에서 학생들의 전학을 발표하는 바람에 모두 무산되고 말았습니다.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도 최적지라고 생각되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로 깊은 대화와 안전, 안심 등을 고려한 연구계획을 수립해 주길 바라면서 대안으로 본 의원이 지금 제안해서 추진하고 있는 재생사업 속에 북촌로 옛날에 가회로라고 그랬습니다. 소나무가 심어져 있는 그 북촌로를 재생사업 속에 4차선의 차로를 2차선으로 줄여서 에스자형으로 지금 계획을 검토하고 진행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에 물론 2010년도에 시행하려던 예산 5억까지 나왔던 지중화 사업이 병행이 돼야지, 그런데 이제는 본 의원이 늘 주장하듯이 지하를 활용하는 시대입니다. 가회로 지하를 주민들의 피해 없이 주차장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도 검토하고 연구해 주시기 바라면서 우리 강필영 권한대행께서 그 방법을 답변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제 한 해가 벌써 끝이 보입니다. 남은 시간 한 시간, 하루가 소중하게 우리 종로를 위한 모든 문제의 노력이 결실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면서 이상으로 구정질문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